본문 바로가기
  • 보통의 하루속에 많은 일들
보통의 축구

[오피셜] 리오넬 메시 바르셀로나 잔류 선언! 이유는?

by DDolFriends 2020. 9.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통의 하루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축구계 최고 이슈였던 리오넬 메시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이미지출처: 로이터 연합뉴스(골닷컴 인터뷰 영상)


메시가 인터뷰를 통해 잔류에 대한 의사를 밝혔다고 합니다.

GOAL 인터뷰를 통해서 직접 바르셀로나 잔류에 대한 의사를 밝혔습니다.

 

메시는 바르셀로나에게서 계약서상 6월 10일 이후에 이적 신청을 했을 때  FA 조항 발동이 불가한 상황을 인정하고 어떠한 법정 다툼도 가지 않겠다는 의사로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GOAL 인터뷰에서 메시가 직접 이야기하였습니다.

 

메시는 바르셀로나의 장기적 발전을 위해 클럽에 네이마르 같은 젊고 좋은 선수들을 꾸준히 요구했으나 바르셀로나는 발전적 변화는 없고 점점 후퇴했습니다.

이미지출처 : 골닷컴

그래서 메시는 1년 정도 힘든 시간을 보내왔고, 그리고 바르셀로나에서의 커리어를 끝내고자 계속해서 이적을 요구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참아왔던 모든 것들과 바이에른 뮌헨전의 참패에서 참아왔던 분노가 터진 듯합니다.

모두가 예상했듯이 바르토메우 회장에 대해 "약속을 안 지키는 사람"이라고 대놓고 저격하는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메시는 또한 인터뷰를 통해 "바르셀로나는 내가 평생을 바친 클럽이다. 내가 사랑하는 클럽을 상대로 법정에 서길 원치 않습니다."라고 말하며 계약건에 대해서도 법정 다툼까지 가길 원치 않았죠. 그리고 그 진심이 팬들에게 닿길 바라고 있을 것이고 그가 바르셀로나를 얼마나 아끼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출처: 인터풋볼

이번 시즌은 바르셀로나가 보내주기로 마음먹지 않는 한 메시 이적은 불가능한 상황인 것 같습니다.

맨체스터 시티가 5년간 1조 원을 약속했다는 소문도 현재로서는 무의미한 이야기가 되어버렸습니다. 축구계의 가장 핫했던 뉴스가 조금 허무하게 마무리가 되었네요.

 

 

결과적으로 상황이 나아져서라기 보다는 계약이라는 사슬에 묶여 어쩔 수 없이 남게 된 상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 시즌 메시가 바르셀로나를 떠나게 될까요?

 

 

[메시 인터뷰 전문]

"먼저 리스본에서의 패배 이후 정말 힘든 시간이었어요. 뮌헨이 힘든 상대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그런 식의 결말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구단에 나쁜 이미지가 심어졌어요.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았어요. 시간이 좀 지나고 나서 모든 것을 명확히 하고 싶었습니다.

 

"회장을 포함해 구단에 '이적을 원한다' 고 1년 동안 말했습니다. 제가 물러서야 할 때라고 생각했습니다. 구단에 더 많은 어린 선수와 새로운 계획이 필요하다고 믿고 있습니다. 제 바르셀로나 생활은 끝났다고 생각했습니다. 이곳에서 커리어를 마치고 싶다고 늘 이야기했기에 정말 미안했습니다. 정말 힘든 한 해였습니다. 훈련장이나 경기장, 그리고 락커룸에서 많은 고통이 있었습니다. 새로운 야망을 고려해야 할 때가 왔다고 생각했습니다. 무언가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었습니다. 챔피언스리그 바이에른 뮌헨전 때문이 아니었습니다. 이런 생각을 오랫동안 하고 있었습니다. 회장에게도 말했습니다. 그는 항상 시즌이 끝날 때 나에게 잔류할지 이적할지 선택하라고 이야기했지만, 결국 자신의 말을 지키지 않았습니다."

 

"외롭진 않았습니다. 주변에는 사람들이 있었고, 저를 강하게 해주었습니다. 그러나 바르셀로나에 대한 저의 헌신을 의심하는 사람들과 언론들에 상처를 받았습니다. 근데 이게 사람의 진실됨을 보는데 도움이 되더라구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