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보통의 하루속에 많은 일들
보통의 축구

[이적 ISSUE]리오넬 메시 20년 만에 바르셀로나 떠나나?

by DDolFriends 2020. 9.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통의 하루입니다.

오늘은 축구계의 가장 큰 이슈였던 사건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사진 : AP-pool AP 연합뉴스

 

 

 

 바로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라고 하면 누가 먼저 떠오르시나요? 아마 축구 좀 관심 있다는 사람들은 안다는 그 대사건을 이 후로 대한민국 사람들이라면 모두 이 선수를 이야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맞습니다 호x두가 아닌 리오넬 메시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메시가 최근 폭탄 선언을 했습니다. 메시가 바르셀로나를 당장 떠나고 싶다는 요청을 FAX로 전송했다고 합니다. 절대 떠날 것 같지 않았던 '원팀 맨' 메시가 떠나겠다고 선언한 이유가 무엇일지는 여러 가지 추측이 있습니다. 현재 바르토메우 회장 체제에 대한 불만, 바르셀로나 경기력에 대한 불만, 네이마르 이적에 관한 실망, 새로운 감독의 팀 개혁에 대한 반발 등 을 꼽을 수 있습니다.

 

메시가 떠나겠다고 선언 하자, 곧바로 바르토메우 회장 중심으로 긴급 이사회를 열었다고 합니다. 메시가 시즌 종료 시점에 메시가 이적을 요청하게 되면 바이아웃을 무력화할 수 있는 자동 계약 파기 조항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시즌이 연기되며 시기적으로 모호한 점이 생겨 분쟁에 있다고 하는데요. 

 

 

 

사진: FC 바르셀로나 공식 홈페이지

 

 

 

FC바르셀로나의 심장과도 같은 그가 팀을 떠나겠다고 공식 선언한 것만으로 전 세계 축구 시장이 뒤집혔습니다. 명문 구단들은 메시를 '모셔오기' 위해 계산기를 두드리고 있습니다. 메시가 이적할 가능성이 있는 팀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첫째, 맨체스터 시티(Manchester City FC)입니다.

 

맨체스터 시티는 메시의 이적료와 연봉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재정적 여력이 있습니다. 또한 메시를 아주 잘 알고 있는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있다는 것입니다. 

 

둘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Manchester United FC)입니다.

마찬가지로 재정적 여력이 있는 구단이며 제이든 산초 영입이 진전이 없어 타겟이 메시로 급선회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스폰서로는 '아디다스(adidas)'이고  아디다스 공식 모델인 메시와 연계될 수도 있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셋째, 첼시(Chelsea FC)입니다.

 

바로 이번 시즌 폭풍 영입에 성공한 첼시입니다.

과감하게 쓸때 쓰는 로만 아브라모비치 구단주가 메시의 이적까지 성사시킬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넷째, 파리 생제르맹(Paris Saint-Germain FC) 입니다.

 

카타르 자본의 위력이 존재 하고 있는 파리 생제르맹의 가능성도 유력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네이마르의 존재도 있구요. 챔스 우승에 대한 명분도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테르 밀란(Inter Milan) 입니다.

 

중국 자본을 거대한 자본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메시 영입에 대한 갈망을 가지고 있는 팀이 었습니다. 중요한 부분중 하나인 돈이 많은 메시가 부담이 되는 세금이 이탈리아에서는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사진 : 로이터 연합 뉴스

 

이 중에서 과르디올라 감독이 있는 멘체스터 시티로 이적이 유력하는 말이 나오고 있고, 메시가 잉글랜드 맨체스터 시티와 5년간 8억3000만 달러(약 9850억원) 수준으로 입단을 합의했다는 이야기도 흘러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럽 축구에 정통한 영국 스포츠 팟캐스트 라디오 방송에서 메시의 맨시티 이적설을 언급하면서 “5년 8억3000만 달러 수준으로 합의했다”고 말했다고 하는데요. 아마도 추측성 이야기 인 것 같습니다. 과연 메시의 행보는 어떻게 될까요?

 

 그럼 오늘 하루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