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보통의 하루속에 많은 일들
보통의 정보/건강

이석증 증상 및 자가치료법(5분소요)

by DDolFriends 2021. 1.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통의 하루입니다.

오늘은 이석증 증상과 자가치료법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석증에 시달리시면서도 내가 겪고 있는 어지럼증이 이석증인지 구분하기 어려워하세요.

이석증의 어지러움증은 빈혈이 있을 때 겪는 어지러움증과는 확연히 다릅니다.

 

 

우선 '이석증'은 내이의 반고리관에 발생한 이동성 결석으로 인하여 유발되는 어지럼증입니다.

 

 

이제 이석증으로 발현 되는 몇가지 증상들을 살펴봅시다.

해당되는 증상들이 있다면 이석증을 의심해보시고 이비인후과 등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1. 아침에 일어났을 때 빙빙 어지럽다.

2. 베개를 벨때 순간적으로 현기증이 난다.

3. 목을 구부려 위를 쳐다볼 때 순간적으로 어지럽고 현기증이 난다.

4. 어지러움증을 느낀 후 구토, 오심, 식은 땀 등이 동반된다.

 

그리고 이석증은 머리를 특정 방향 한쪽으로만 움직였을 때 어지러움증을 느끼고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으면 어지러움증이 사라집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있다면 이석증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비인후과에 내원하게 되면 보통 '비디오 안구 운동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검사는 특수 안경을 착용 한 후 의사선생님께서 머리를 앞 뒤, 또 옆으로 훅훅 젖히는 식으로 갑작스러운 머리의 움직임을 주게 됩니다. 그러면 상당한 어지러움을 느끼게 되고 카메라를 통해 어지러움을 느낄 때의 나의 눈동자를 관찰하는 거죠.

 

일반적으로 이석증으로 병원을 내원하게 되더라도 어지러움증을 느끼지 않게 하는 약을 처방해주고 다른 별다른 조치는 취해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할 수 있는 자가치료법을 알려줍니다. 

 

자가치료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0/10/24 - [보통의 정보/건강] - 이석증 간단한 자가치료법 (효과좋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