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보통의 하루속에 많은 일들
보통의 정보

청년구직활동지원금 6개월 사용 후기(제한업종, 하나카드 어플 사용방법)

by DDolFriends 2020. 9.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통의 하루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했던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과 자격조건에 이어 제가 지원금을 사용했던 후기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 하나카드

 


우선 신한, 하나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발급을 진행하셨을 겁니다.

저는 하나카드를 발급을 받았고 하나카드 사용 관점에서 말씀을 드리려 합니다. 신한카드 사용방법도 크게 다르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카드를 발급받은 후 며칠 뒤 지정된 날짜에 첫 번째 포인트가 지급이 됩니다.

처음에는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50만 원이 계좌에 현금으로 지급되는 줄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은 현금이 지급되지는 않고,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포인트는 현금화할 수 없습니다. 계좌이체도 안되며 오로지 카드결제와 카드 등록으로 하는 ISP일반 결제까지만 가능합니다. 가능한 결제 방식으로 포인트는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도 미용, 도서 구매, 인강 구매, 배달의 민족, 쇼핑, 토익 등등으로 사용을 했고, 문제 될 것은 없었습니다.

 

주의할점은 포인트 사용불가한 제한업종이 있다는 점입니다. 대표적으로 술집, 노래방 등 주점과 유흥업소가 제한업종 중 하나입니다.

 

저 같은 경우 취업 준비 스트레스를 풀 겸 친구와 코인 노래방을 방문했을 때, 무심코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카드로 결제를 시도했었는데 결제할 수 없는 카드라고 자동으로 막혔습니다. 어느 정도 제한업종에 관해서는 결제가 안 되는 시스템인 것 같으니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수로 제한업종 결제를 진행했다면 곧바로 결제 취소 요청을 하면 됩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제한업종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제한업종

 

반드시 제한업종을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길 권고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청년센터 홈페이지-> 청년 상담실->자주 묻는 질문(FAQ)->'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설명서(매뉴얼)' 게시물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지급된 포인트 사용내역을 확인하기 위해 하나카드 모바일 어플을 이용했습니다.

 

 

 

'하나카드' 모바일 어플

 

오른쪽 상단의 메뉴 버튼

 

 

 

혜택 -> 포인트 조회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하나 BC카드 포인트가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포인트입니다. 포인트는 첫 달을 제외한 매월 1일에 지급됩니다. 말일에서 1일로 넘어가는 밤 12시에 칼 같이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포인트 사용내역 또한 어플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메뉴-> 마이페이지-> 카드 이용내역

 

 

 


포인트 사용내역을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로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지급받으신 분들은 어플을 적극 활용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로 실업이 장기화가 되고 있는 취업준비 청년들을 위해 정부에서 청년특별구직지원금을 마련 했다고 합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 받았던 대상자들 중 미취업자들이 대상자라고 하니 미취업자 분들은 반드시 신청기간과 신청방법을 확인해보세요.

그럼 오늘 하루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