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보통의 하루속에 많은 일들
보통의 정보

인천 공공 심야약국 주소 및 전화번호

by DDolFriends 2020. 8.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통의 하루입니다.

오늘은 중요한 생활정보를 공유해 볼까 합니다.


 

 

저는 평소 편두통이 자주 있어서 편두통약을 자주 먹곤 합니다. 편두통 같은 경우에 갑자기 예고 없이 발생하기 때문에 늦은 밤 혹은 새벽에 발현이 되기도 합니다. 편두통을 경험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편두통이 발현되었는데 약을 안 먹고 참으면 정말 고통스럽습니다. 그리고 그 고통이 더더욱 심해집니다. 설상가상으로 이런 상황에서 약이 없는 상황이라면? 또 약국까지 닫은 상황이라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겠어요?

 

 

제가 저의 상황을 예를 들어서 이야기했지만 저처럼 약국이 문을 닫은 시간에 갑자기 몸이 아픈 경험이 있으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응급실을 가기엔 애매하고 편의점에 구비된 비상약품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천시 보건 의료정책관의 공공 심야약국 운영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려고 합니다.

공공 심야약국은 심야시간대에 전문 약사분들께서 근무하시며 복약지도를 받을 수 있게 하는 제도로서 의약품의 오남용을 최소화하고 의약품 구매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고자 공공심야약국 운영시간제도를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정말 중요하고 국민들에게 소중한 제도인 것 같습니다.

아래 표는 운영하는 약국 이름과 소재지, 연락처, 운영시간, 운영일시가 표기 및 정리되어있는 표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방문 전 연락처로 연락해보시고 방문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그럼 오늘 하루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