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보통의 하루속에 많은 일들
보통의 정보

청라 부동산 전망 및 실제 추진 중인 호재(아산병원,드론택시 등) 총정리

by DDolFriends 2021. 9.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통의 하루입니다.
오늘은 현재까지 추진중인 청라 부동산 호재들을 총 정리해봤어요.
이 모든게 정상 진행 된다면 현재 많이 오른 청라 부동산은 더 오를거로 전망이 되요.

일단 청라는 인천 서구에 있어서 서울(강서구)과 가장 가까운 인천 지역입니다.
그래서 아직은 교통이 완성되어 있는 느낌은 아니라 자가가 없는 사람들은 불편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형성된 아파트 단지와 상권은 유일하게 있는 지하철역에서 아주멀기 때문이죠. 지하철역과 가장 가까운 아파트도 도보로 30분 이상이 걸리기 때문에 지하철을 이용하기 위해 도보로 이동하는것은 아직은 매우 어려워 보입니다. 그리고 지하철역으로 가는 버스도 많지는 않죠.

여기서 교통이 제대로 구축이 된다면 집값에도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집값은 언제나 교통이 많이 좌지우지 하니까요.

1. 청라 7호선 연장

그런데 청라 교통 발전에 긍정적인 소식이 있습니다. 계속 이야기가 나오던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까지 7호선 연장이 구체화 되고 있습니다.

7호선 연장사업 계획 노선도

7호선 종점역이 었던 부평구청역에서 인천2호선 석남역까지 라인이 확장이 되었었는데 더 길게 연장해서 석남역에서부터 청라 신도시를 가로 지르게 된다는 것인데요. 만약 청라 신도시를 가로지르게 되는 지하철 라인이 생긴다면 교통은 아주 편리해 질것입니다.

물론 서울로 접근성도 높아집니다.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에서 홍대입구역까지 31분이 걸리고, 가까운 김포공항역까지는 17분밖에 안걸려 9호선으로 환승 가능하며 강남까지 1시간 정도로 접근 가능합니다. 강남이 한시간내로 접근이 가능한지 안한지에 따라 부동산의 가치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7호선 연장은 현재 인천시에서 적극적으로 밀고 있는 사업으로서 지속적으로 국토교통부와 소통하고 있고, 현재는 국토부에서 7호선 청라 연장선에 추가로 1개역을 더 짓는 계획이 반영된 도시철도 기본계획변경안을 조건부 승인했다고 합니다. 시의회의 의결을 거쳐 확정이 되야 한다는 조건이라고 하는데 조건이 충족되는데는 시간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사업 행정절차가 조속히 추진되서 빠르면 올해 7호선 연장 착공을 시작하여 26년에는 연장선을 개통된다고 합니다.

2. 청라 의료복합타운(서울아산병원) 조성

청라의료복합타운 조감도

최근 서울아산병원과 HDC현대산업개발이 구성한 '서울아산병원컨소시엄'은 인천 경제자유구역 26만㎡터에 들어올 예정인 청라의료복합타운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청라의료복합타운 형성에 근 7년간 사업자로 나서는 곳이 아무곳도 없었기에 진척 없던 것이 최근 타운 구상에 탄력이 붙었다고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청라에 대학병원(서울아산병원)이 들어온다는 말 입니다. 우수한 의료시설 또한 갖춰지게 되는 것이지요.

3. 스타필드(신세계몰) + 신세계돔구장

청라국제도시역 바로 근처에 스타필드가 들어선다는 사실은 많이들 아실겁니다. 현재 신세계에서는 24년에 완공을 목표로 '스타필드 청라'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스타필드 청라는 신세계의 야구단 SSG랜더스의 돔 구장과 연계한 스타필드 설립을 구상 중인 것으로 최근 알려졌습니다. 신세계 부회장은 “관중이 야구 게임이 끝난 후에도 쇼핑과 레저를 즐기게 해 8~9시간 정도 고객의 시간을 빼앗을 수 있을 것” 이라고 이야기하며 스파필드와 야구 돔구장을 연계해 쇼핑과 레저를 한번에 즐길수 있는 공간조성을 청라에 추진중에 있습니다. 이게 현실화가 된다면 수도권의 대표급 랜드마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광역 수요층들이 대거 유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엠스플 뉴스 보도자료

4. 도심항공교통(UAM) 구축

인천투데이(UAM 실증 노선 계획안)

인천국제공항 등 공항이 발전되어 있는 인천을 더욱 더 항공도시로 특화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바로 드론택시를 상용화 한다는 것이죠. 현재 인천시와 인천산학융합원에서 계획 및 추진중에 있고 22년 상용화를 위해서 관련 기업과 협업을 통해 실증노선에 투입하여 시연 비행 예정이라고 합니다.

ehang 공식 홈페이지

실증노선에 투입되는 기체는 이항(ehang)의 2인승 PAV EH216을 투입 예정으로 밝혔습니다. 서울시에 이어 중국 드론 기업인 ehang의 PAV를 사용하여 시연비행이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또한 코로나 시국에도 인하대를 포함한 인천소재 항공관련 교수들과 인천시는 관련 사업의 업체 미팅을 위한 해외 출장을 다오는 등 관련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5. 하나금융타운 조성

청라국제도시역 바로 앞에 있는 하나금융그룹이 있죠. 서울 중구 소재 하나금융지주 본사를 청라로 이전한다는 소식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생명 등 5개사가 청라에 조성 예정인 하나금융타운으로 이전한다고 합니다.


송도 집값의 70% 수준인 청라의 부동산은 더욱 상승 여력이 충분히 많아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