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보통의 하루속에 많은 일들
보통의 일상/PLACE

대학로(혜화역) 카페 ‘키이로’ 방문후기

by DDolFriends 2021. 5.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통의 하루입니다.
오늘은 유명한 연극인 ‘옥탑방고양이’를 보기 위해 대학로를 찾았어요. 대학로에서 연극을 보기전에 시간이 많이 남아서 카페에 갈려고 찾아보다가 괜찮을 카페가 있다고 해서 소개하려고 해요.



<카페키이로>
주소: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26길 41-3 2층(혜화역 3번출구 근처)
운영시간: 12:00~20:00 (월화 정기 휴무, 수요일 비정기휴무)


카페키이로 입구 골목

비오는날 혜화동은 일본 골목을 연상하게 하는거 같아요.
카페키이로 입구는 큰길가에서 바로 발견 할수 없어요. 입구 앞에 건물이 가로막고 있더라구요.

카페키이로 입구 골목

왼쪽에 유리문이 입구!

카페키이로는 2층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카페에 올라가려고 2층을 바라보면 벌써부터 인테리어가 좋았어요.

창가에 놓은 화분이 너무 이뻤습니다. 창가에서 허브를 키우고 계시더라구요. ㅎㅎ

계단사이에는 커피콩으로 가득채워져서 신기했습니다.

카페키이로는 매장이 워낙 작기 때문에 단체이용은 불가하고 최대2인까지 이용가능하다고해요. 인원수에 관계없이 1시간 이용할 수 있고 이용시간이 다 되면 센스 있게 물 한잔씩 가져다 주시면서 이용시간은 1시간으로 제한되어 있다고 말씀 해주시더라구요.

한가지 카페키이로 이용할때 알아야 할 점은 1인 1음료와 1가지 디저트를 반드시 주문해야해요.

저희가 들어가려고 하니 자리가 만석이어서 전화번호와 이름을 남기면 전화를 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전화번호를 적고 바깥으로 나가서 기다리고 있는데 5분만에 전화가 와서 곧바로 돌아와 입장했습니다.ㅎㅎ

카페키이로 매장에 들어왔어요. 테이블 5~6석 정도의 소규모의 카페에요.

제가 볼때 카페키이로의 베스트 자리를 앉게 되었어요! 나름대로의 분위기가 있지 않나요? 제가 방문했을때 날씨는 비가 내리는 날이었는데 비내리는날 창밖을 바라보면서 커피를 한잔 할 생각하니 벌써부터 기분이 좋았어요!

깨끗하지 않은 창틀과 창문이 그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었어요.

카페키이로 메뉴판

카페키이로 메뉴판입니다. 외국인 손님도 있는지 일본어로도 적혀 있더라구요. 커피를 안좋아 하시는 분들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마실거리가 있어요. 밀크티, 사과주스, 계절음료, 초콜릿 우유 등이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반드시 1종류 선택해야 하는 디저트류는 케이크 토스트류가 있는데 저는 한가지씩 선택해서 먹었습니다. 케이크는 계절의 케이크로 선택했어요.

아메리카노와 계절의 케이크에요. 딸기가 들어있는데 디저트인데 이름은 생소하고 어려웠어요.

속은 딸기가 하나가 통째로 들어있었고 크림으로 가득차 있었어요.

토스트는 그냥 꿀과 크림을 발라 먹을 수 있게 같이 나옵니다. 평범했습니다.
전체적인 평은 그냥 괜찮았다고 생각해요. 커피는 무난 했고 디저트류도 흔히 맛볼 수 있는 디저트는 아니었던것 같아서 나쁘지 않았어요. 분위기도 나쁘지 않았구요. 혜화역에서 분위기 좋은 디저트 맛집으로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할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