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보통의 하루속에 많은 일들
보통의 정보

청와대 개방 관람 신청 방법(모바일)

by DDolFriends 2022. 5.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통의 하루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근무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사전에 국민과 약속했던 청와대 개방이 동시에 이루어졌어요. 

2022년 5월 10일 부터 청와대는 74년만에 첫 개방을 실시했어요. 첫날 부터 2만 6천명이 관람을 했구요. 사전 예약을 통해서 예약자만 관람 할 수 있었어요. 

 

개방 다음날부터(5월 11일)는 아침 7시부터 저녁 7시까지, 2시간 단위로 입장해 하루 3만9000명이 관람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개방 행사가 일단 임시적으로 시행하는 것입니다. 끝나는 23일 이후의 관람 방식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관람을 하기 위해선 사전신청을 해야하는데요. 워낙 청와대 개방이 역사적이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관람을 하기 위해 신청이 몰리고 있어요. 그래서 신청자 중 하루 3만9000명 추첨을 통해 당첨된 인원만 관람을 할 수 있어요.

 

그럼 이제 관람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모바일 기준으로 알려드릴게요. 

 

첫째, 검색창에 청와대 방문예약 또는 청와대 관람신청으로 검색 후 표시되어 있는 '홈페이지' 부분을 누릅니다.

둘째,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3가지 방법으로 로그인하여 신청이 가능해요. 저는 '네이버에서 신청하기'로 진행했어요!
셋째, 다음 화면에서 '관람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넷째, 다음 화면에서 몇명이 관람을 하고 싶은지 인원을 설정해줍니다. 개인은 최대 4명까지 가능하고 단체는 최대 50명까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그 다음 관람하고 싶은 날짜를 선택해주세요. 
다섯째, 관람하고 싶은 시간을 선택하세요. 제가 신청할떄 기준(5월10일 저녁) 벌써 가장 적은 신청 시간대가 2만5천명, 가장 인기가 많은 시간대는 1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신청을 하셨네요.. 관심도가 정말 대단합니다.
여섯째, 신청자 정보는 저절로 입력되지만 전화번호나 이름등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일곱째, 약관에 동의 하세요. 그 다음 관람 신청하기를 누르면 끝!
관람 신청 완료 메세지가 뜹니다. 네이버앱 또는 국민비서앱을 통해 당첨 내역이 통보 됩니다. 벌써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는 청와대 관람 꼭 해보고 싶네요. 포스팅을 보는 모든 분들 당첨되시길 기원합니다^^ 실패하더라도 추후 개방이 계속적으로 진행할것 같으니 너무 실망마세요! 만약에 제가 당첨 된다면 바로 후기 남길게요!

 

그럼 오늘 하루는 여기까지 할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