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보통의 하루속에 많은 일들
보통의 정보

2022년도 2월 공모주 일정 (feat. LG에너지솔루션 수익률)

by DDolFriends 2022. 1.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통의 하루입니다.
계속 되는 금리 인상 및 테이퍼링 여파로 나스닥(미국 시장), 코스피(우리나라 시장)이 무너지고 있죠. 특히 코스피는 오늘(1.27) 2,614.49 포인트 까지 떨어지면서 최근들어 가장 안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럴때는 그 어떤 종목이라도 손실을 피하기는 쉽지 않아요. 좋은 모아 놓은 ETF라 해도 굉장히 많이 떨어졌거든요.
이때가 기회다 라고 생각 하시는 분들도 적지 않아서 다들 '줍줍'을 위해 매수를 강행 하시는 분들이 꽤 많더라구요. 이제 슬슬 저가 매수 타이밍 이라는 투자은행들(골드만삭스, 씨티)의 의견도 보이기 시작한다고 해요.

물론 현재가 다시는 안올 기회일 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어요. 하지만 올해는 조금 더 지켜보면서 매수와 투자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저는 이럴때 큰 투자는 진행하지 않고 소소하지만 쏠쏠한 공모주(청약)으로 수익을 내곤 해요. 요새 최고의 화두였던 LG에너지솔루션도 그 중 하나구요. 저는 2주가 청약이 되어서 오늘 상장하자마자 매도를 했구요. 약 60% 수익을 걷었어요. 그러니까 30만원 짜리 공모주 2개를 받아서 50만원 정도에 매도를 해서 40만원 정도 벌었네요.

총 60만원(2주) -> 100만원(2주)

최근에 했던 3번의 공모주들이 모두 수익을 가져다 주었어요. 모두 대형주 위주로 공모를 한건데 모두 수익률이 좋았어요. 균등배정으로 2~3주를 받아 소소하게 용돈벌이 처럼 하는 거지만 이렇게 3번의 공모를 통해 약 63만원 정도의 수익을 얻을 수 있었어요. 쏠쏠하죠?

일진하이솔루스 수익률
현대중공업 수익률

아마 이번 LG에너지솔루션이 엄청난 관심을 받아서 그 주식을 살려고 모인돈이 1경 5천억 정도라고 하니.. 어느정도 관심이 쏠렸는지 상상이 되시나요? 이번 공모주를 계기로 또 공모주에 대해 모르시던 분들도 많이 관심을 가지게 되셨을 거에요. 이런 대형 공모주들이 있을때 꼭 공모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물론 무조건 투자하라는 것은 아니고 그 회사의 성장 가능성, 사업방향에 대해 어느정도는 공부하고 해야겠죠? LG에너지솔루션(2차전지 대장주)은 그 만큼의 투자가치가 있는 회사였기 때문에 많은 돈이 몰렸던 겁니다.

2022년도 2월 공모주 일정

그럼 2022년 2월에는 어떠한 종목들이 청약공모를 진행 할까요?
저는 공모주 일정을 인지하고 있더라도 다른일에 집중하다보면 까먹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모바일 어플 중 '토스'를 활용하여 공모주 일정을 확인 하고있어요.

저는 토스를 잘 활용하는데요. 토스에서는 금융 관련한 모든 정보를 연동하여 아주 쉽고 정확하게 보여줘서 상당히 유용한 어플이에요. 아마 모든 분들이 토스를 사용하시면 매료가 되실 거에요.

우선 모바일에’ 토스' 어플이 없으신 분들은 앱스토어 혹은 플레이(구글)스토어 에서 검색하여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 받으셨으면 토스로 접속 후에 메인화면 우측 하단의 전체를 누릅니다.

화면을 가장 아래로 내려 공모주 청약 일정을 선택합니다.

더보기란을 누릅니다.

2월부터 곧 다가올 공모주 일정이 나와있습니다.

관심있는 공모주를 선택하여 청약 일정 알림을 켜두세요. 토스에서 공모가 시작 되면 알림을 해줍니다. 편리하죠?

당장 다가올 공모주 중 현대엔지니어링을 살펴볼 수 있는데 현대엔지니어링은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수요예측에서 부진하면서 흥행 실패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요. 최근 크래프톤 공모주가 실패한 사례가 있는데 그것보다 경쟁률이 적다고 해요. 그래서 이번 현대엔지니어링 공모는 하지 않으려구요.

올해 공모주 일정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할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