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보통의 하루속에 많은 일들
보통의 정보

제주도 돌고래 출몰지역(포인트)에서 돌고래 만난 후기

by DDolFriends 2021. 10.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통의 하루입니다.
제주도 여행을 하며 평소 좋아하던 돌고래를 보고싶단 생각이 문득 들었어요. 그래서 알아보니 요트를 타고 돌고래를 볼 수 있는 돌고래 투어라는게 있어서 가격을 알아보니 인당 5만원~8만원 까지 형성되있더라구요. 돌고래를 좋아하는 저도 가격이 조금 부담되더라구요. 그러는 와중에 돌고래를 무료로 볼 수 있는 포인트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한번 찾아가봤어요. 그래도 제주도까지 왔는데 돌고래를 먼발치서라도 보고싶었어요. 

일단 제가 얻은 정보에 의하면 돌고래를 볼수 있는 포인트는 제주도의 서쪽입니다.

돌고래 포인트는 광우수산 이라는 상호의 수산물가공 공장 주변입니다. 네이버지도 혹은 T맵에서 광우수산으로 검색되는 곳의 주소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돌고래 볼생각에 들떠 주변 사진을 담지 못했네요. 네이버 거리뷰 지도로 확인 했을때 여기서부터

여기까지

해안가에서 관찰할 수 있었어요.

저도 인터넷에 다른 분들이 보셨다는 스팟을 찍고 위에 지도에 표시한대로 화살표 방향으로 아래로 내려오면서 봤는데요!
보통 노을이 지기 시작하는 시간대 (4시) 부터 출몰한다고 해요. 3시 30분쯤 광우수산 부근에 도착을 해서 여기가 맞나.. 하고 주변 둘러보고 있다가 근처에서 낚시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여쭈어 보니까 여기서 있으면 좀 있으면 올거라고 하시더라구요 ㅎㅎ.. 근데 마냥 기다려도되나 .. 정말 나타날까 하는 의구심이 들면서 바다를 쳐다보고 있는데 신기하게 사람들이 어떻게 알았는지 한 두팀씩 오셨어요.

바로 이렇게 생긴 정자가 있는 곳이었어요.
그래서 십여분 정도를 기다리니 길 아래쪽에서 제가 있는 방향으로 요트들이 오고 있었어요. 그래서 그 요트들을 쳐다보고 있었는데 옆에 계시던 아주머니가 "저기 돌고래 있네!" 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자세히 봤더니 요트 주변에서 돌고래 지느러미가 나온게 보였어요. 점점 요트들이 가까이 와서 보니 다 돌고래 투어 요트였어요.

이런식으로 돌고래 투어 요트들이 오는데 신기하게도 그 주변으로 돌고래들이 모였어요!

제 예상엔 투어 요트 운영하는 시간이 3~4시 사이이고 그 시간에 맞춰서 똑똑한 돌고래 들이 모습을 드러내는 듯 했어요. 아마도 먹을걸 주기 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그러니까 제가 갔던 포인트는 투어 요트와 자연에서 사는 돌고래들과의 약속 장소 같은 곳이었나봐요. 요트는 계속 주변을 맴돌면서 돌고래들을 유인했어요.

지금부터 제가 찍은 돌고래를 보여드릴게요!

돌고래들이 좀 더 점프를 해주면 좋으련만 ㅠㅠ
수영하는 모습만 봐도 좋았어요. 

요트 투어처럼 아주 가까이서 볼수는 없지만 자연에서 사는 제주도의 돌고래를 무료로 볼 수있다는 것이 매력적이었어요. 다음번엔 돌고래 투어를 해볼까 하지만 이렇게 멀리서도 잘 보이니 ㅎㅎㅎ 시간 잘 맞춰가면 보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하루도 여기까지 할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