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보통의 하루속에 많은 일들
보통의 일상/PRODUCT

선미 운동화 푸마(PUMA) 데바 스웨이드 240 내돈내산 착용 후기!

by DDolFriends 2020. 10.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통의 하루입니다.

오늘은 선미 운동화, 스니커즈로 유명한 푸마 데바(PUMA DEVA) 스웨이드 브라운컬러 내돈내산 착용 후기입니다.

 

 

 

 

푸마 데바 스웨이드는 세가지 컬러가 있습니다. 저는 브라운(된장색)을 구매했습니다.

사이즈 Tip

데바는 사이즈가 10단위로 나왔어요. 저는 신발 브랜드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235를 편하게 착용하는 편인데 매장 방문해서 데바 230을 신었을때 조금 딱 맞는다는 느낌이 들어서 겨울에 양말을 신고 신으면 발이 불편할 것 같았어요!

그래서 240을 신었더니 조금 많이 컸지만 편하게 신으려고 크게 샀습니다! 10단위로 나와서 직접 신어보고 구매하시걸 추천드려요!

 

 

 

푸마 데바 스웨이드는 굽이 엄청납니다! 키가 커보이고 다리가 길어보여요.

 

 

 

바닥은 고무라서 미끄럽진 않을까 걱정됐는데 지금까지 신어 본 결과 미끄럽지는 않았어요.

 

 

착용감

사이즈를 크게 사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신어본 느낌은 발볼이 넓어서 편했어요.

나이키 에어포스랑 착용감이 비슷했어요. 신었을 때도 나이키 에어포스 된장색과 비슷한 느낌?

청바지에도 잘 어울리고 특히 카키색, 베이지색 계열의 치마에 잘어울렸고 슬랙스나 트레이닝 복, 레깅스에도 무리없이 어울리는 신발이라고 생각해요.

스웨이드, 누벅 관리 방법

스웨이드는 재질의 신발은 관리를 잘해주어야 해요. 특히 비에 젖는걸 주의해주세요. 비 오는 날에 신고 나가면 물 빠짐 현상이 일어나서 신발이 오래된 것 같거든요. 그리고 가정에서 일반적으로 운동화 세탁하듯이 하면 보풀이 생기고 마찬가지로 색이 많이 빠질 수 있어요. 세탁소에 맡겨도 마찬가지죠.

스웨이드 관리에 있어 가장 좋은 것은 스웨이드, 누벅 관리 전문점에 맡기시는 겁니다. 하지만 번거롭고 많은 비용이 든다는 점이 단점이죠.

가장 간단히 관리 할 수 있는 방법은 오염이 생긴 부분을 스웨이드, 누벅 지우개로 지우는 것입니다.

검색창에 누벅 지우개 혹은 스웨이드 지우개 라고 검색하시면 1-2만원대에 구매 가능합니다. 저렴한 금액으로 관리해보시고 신발 오래 신으시길 바랍니다 !

푸마 데바는 가을, 겨울용 운동화로 추천드려요! 특히 겨울에 데일리로 신기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