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보통의 하루속에 많은 일들
카테고리 없음

경동나비엔 슬림 온수매트(EQM582) 사용 후기 및 수면예약방법

by DDolFriends 2021. 12.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통의 하루입니다.

드디어 저도 온수매트를 구매했습니다. 작년까지 전기장판을 쓰고있었지만 전자파 노출이 우려되어서 올해부터는 사용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온수매트에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다가 가성비로 저렴한 가격의 온수매트를 구매하느냐 사는 김에 가장 비싼가격대로 알려진 경동나비엔 온수매트를 구매하느냐 고민이 되었어요. 이것저것 고민중에 경동나비엔에서 근무중인 친구 찬스를 써서 절반도 안되는 가격에 구매할수 있었어요. 모델 EQM582 모델은 이번년도에 새로나온 모델이구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킹사이즈로 커버까지 해서 정가 47만원 정도에 판매하구 있어요. 인터넷 최저가로는 40만원 정도 하네요.

제가 외출한 사이에 배송이 도착해서 가족들이 이미 설치를 해버렸더라구요. 아쉽게도 언박싱은 제가 하지 못했어요. 박스는 큰 박스한개 안에 작은박스로 구성되어서 왔구요. 작은 박스 안에는 보일러 기기가 들어있었고, 큰 박스 안에는 온수매트 커버, 온수매트, 설명서, 리모콘 등등이 들어있었어요. 

 

쿠션형 vs 슬림형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종류중에는 쿠션형, 슬림형 두가지가 있어요.

쿠션형(나비엔하우스 캡처)

쿠션형은 매트만 보았을때 슬림형보다 푹신하고 두께가 있기 때문에 거실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단점으로는 두꺼운 대신 안에 물이 지나가는 호스가 있어서 누었을때 호스 느낌이 들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두꺼워서 보관시에 많은 부피를 차지해서 보관이 어렵다고 해요. 

 

슬림형(나비엔하우스 캡처)

슬림형은 이름처럼 얇은 것이 장점이에요. 얇기 때문에 쉽게 접어 보관이 용이하고, 안에 물이 지나가는 호스가 있지 않고 물이 지나는 물길을 만들어 매트 안으로 따뜻한 물이 넓게 퍼지도록 설계 되어있어 누었을대 호스 느낌이 들지 않는 것이 장점이에요. 단점으로는 가격이 비싸고, 푹신 하지 않기 때문에 거실에서 사용하기는 어렵다는 것이에요. 

 

저는 거실에서는 사용할일이 없어서 슬림형으로 선택했어요. 

온수매트를 침대 위에 올려놓은 사진이에요. 정말 얇고 부드러워서 쉽게 접을 수도 있었어요. 물이 공급되는 선을 머리쪽으로 둘까 발 쪽으로 둘까 고민을 많이 했어요.

다리 아래쪽으로 두면 침대 옆을 지나다니면서 선이 걸리적 거릴것 같아서 머리 위쪽으로 놓기로 결정했어요. 머리쪽에두면 튀어나온 부분이 있어 불편할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선과 매트가 만나는 부분도 얇게 처리가 되어있어 머리쪽으로 놓아도 전혀 불편함이 없었어요. 

머리쪽으로 놓으니 선 정리도 깔끔하게 되었어요. 

워낙 얇고 안에 호스가 없어서 부드럽게 접히더라구요. 겨울이 끝난뒤에 보관하기에 정말 편리할 것 같아요.

온수매트 기능에 대한 설명서가 들어있어요. 그런데 어플 사용법에 대해서는 자세히 안나와있는 것 같더라구요. 어플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뒤쪽에서 다룰게요. 

기기는 직사각형의 모양으로 상당히 커요. 보일러 기능을 해야하기때문에 크기 축소를 시키는데 한계가 존재할것 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물을 넣는 입구에요. 

 

소음

소음은 미세하게 있지만 많이 예민하신분들이 아니라면 신경쓰일정도는 아니에요. 저도 잠자리에 특히 예민한 편이에요. 시계 바늘이 똑닥 거리는 소리에도 신경이 쓰일때가 있어 소리가 나는 시계는 주변에서 모두 없애버렸을 정도에요. 하지만 기기에서 나는 소리는 거의 신경쓰이지 않았어요. 아마 잠자리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이다보니 소음에 신경을 쓴 것 같아요.

 

수면 예약방법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리모콘이 있어 왠만한 조작이 가능하지만, 어플로만 조작이 가능한 부분이 있었어요. 우선 어플 연결을 위해서는 삼성 핸드폰은 플레이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 에서 '나비엔 메이트' 검색하여 다운받으세요.

우선 기기 와이파이 기능을 켜주세요. 와이파이 기능을 키는 방법은 위 사진에 나와있는 두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세요. 우리집에 설치된 와이파이와 기기, 모바일 3단계의 연결이 필요합니다. 

 

어플과 기기를 연결하면 맞춤온도예약, 수면예약을 어플을 통해 할수 있어요. 

수면 예약시 구간별 온도를 내맘대로 설정할 수 있어요. 좌측, 우측 따로따로 예약이 가능하구요. 

복잡하고 어려우시다면 그냥 일반 수면모드로 설정하시면 쉽습니다.

어플에서 '수면' 버튼을 누르시면

좌측, 우측 수면시간에 맞춰 예약이 가능합니다. 

수면모드를 설정해 놓으면 알아서 위 사진에 표시 되어있는 그래프 처럼 자는동안 온도 조절을 해줍니다. 가령 온도를 33도로 설정하고 5시간을 예약하고 자면 입면(1시간 가량)에서 33도를 유지하고 예비수면 부터 점점 온도가 낮아지고 수면에서 깨어나기전 온도를 다시 33도로 맞춰 온도가 올라갑니다. 수면리듬에 따라 적당한 온도를 알아서 조절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면예약 기능만큼은 정말 편리하고 좋은 것같아요.

 

참고로 수면예약할때는 저온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33도 이상으로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총평 

비싼덴 이유가 있다.

 

그럼 온수매트와 함께 따뜻한 겨울 되세요. 오늘 하루는 여기까지 할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